한국당, 조직부총장에 원영섭 임명
상태바
한국당, 조직부총장에 원영섭 임명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4.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건축학과 출신 변호사
자유한국당 원영섭 조직부총장의 모습.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공천 실무를 담당하게 될 신임 조직부총장으로 현 원영섭 한국당 서울특별시당 관악구갑 당협위원장을 임명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조 신임 부총장 인선 배경과 관련해 "제1부총장이 원내에서 임명됐기 때문에 당의 화합과 역량의 확장성 측면에서 원외위원장을 제2부총장으로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황 대표는 지난달 추경호 의원을 제1부총장격인 전략기획부총장에 임명한 바 있다.

황 대표는 원 부총장에 대해 "오랫동안 당협위원장으로 일하신 분들이 그동안 많은 역할을 했는데 그래도 좀 더 젊은 분에게 기회를 가게 하는게 좋겠다는 판단으로 젊은 분을 선임했다"며 "그동안 원 위원장이 원외에서도 당을 위해 활발히 활동해 그런 역량과 기여도도 감안했다"고 말했다.

원 신임 조직부총장은 서울대 건축학과 졸업 후 사법고시(47회)를 합격했다. 지난 2916년 제20대 총선 당시에는 새누리당 서울시당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법률사무소 집 대표변호사와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겸임교수를 겸직하고 있다.

황 대표는 현재 공석인 지명직 최고위원과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등 남은 자리에 대해서도 되도록 빨리 임명하겠다고 했다. 황 대표는 "준비가 되는대로 바로바로 (임명을) 해나가겠다"며 "기본적인 (인사) 틀이 갖춰졌기 때문에 일을 해가면서 부족한 부분을 메우고 보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