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방미 전 박영선·김연철 임명 강행
상태바
文대통령, 방미 전 박영선·김연철 임명 강행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9.04.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주홍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이 2일 국회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문성혁 해수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를 채택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야권의 사퇴요구에도 불구하고 임명 수순에 돌입한 모습이다. 문 대통령은 국회에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후, 오는 10일 한미정상회담을 위해 출국하기 전 이들의 임명을 단행할 전망이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일 정례브리핑에서 두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 의사를 밝히며 임명강행을 시사했다. 그는 '대통령의 방미 전에 사실상 임명하는 수순으로 이해하면 되나'라는 질문에 "그렇게 이해하면 된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이 두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할 경우 향후 여야 대치정국이 더욱 악화될 전망이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 인사라인 교체 그리고 두 후보자의 지명철회 없이는 앞으로 국회에서도 원만한 협조를 하기 어렵다"고 했다. 특히 김 후보자를 향해 "김연철 지명이 바로 대표적인 한미동맹 파괴"라고 했다.

한편 이미 낙마한 두 명의 장관 후보자를 제외하고 나머지 3명의 장관 후보자는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진행 중이다.  전날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보고서가 채택된 데 이어 이날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보고서도 채택됐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의 보고서도 채택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