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2020학년도 수시 가이드북 3종 발간
상태바
동국대, 2020학년도 수시 가이드북 3종 발간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9.03.2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가 발간한 2020학년도 수시모집 가이드북 중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표지. 사진=동국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동국대학교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 △논술 가이드북 △전공 가이드북 등 총 3권이다.

먼저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에는 Do Dream·불교추천인재·고른기회전형·학교장추천인재·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등 세부전형별 평가방법, 전년도 전형결과 등이 수록됐다. 특히 학생부와 자기소개의 다양한 실제 사례는 수험생뿐 아니라 진로·진학 교사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논술 가이드북은 과학문제를 폐지하고 수학문제만 출제하는 등의 주요 변경사항을 중심으로 전형결과, 최근 3개년도 계열별 기출문제·해답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 전공 가이드북의 경우 학부와 세부전공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주요 전공과목, 학회·동아리 현황, 교수님과 선배들이 들려주는 대학생활, 졸업 후 진로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았으며 희망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고교생활에서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 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2020학년도 동국대 수시모집 전형을 자세히 안내하고자 입학사정관, 해당학과 교수 등 전문가들과 재학생들이 적극 참여해 가이드북을 만들었다”며 “수험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고교교육 정상화와 사교육비 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