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서울50플러스재단과 50+세대 사회공헌활동 맞손
상태바
LGU+, 서울50플러스재단과 50+세대 사회공헌활동 맞손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9.03.21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유튜브스타 발굴·육성 프로젝트, 브라보 50+강연 페스티벌 개최 등 예정
21일 서울 마포구 서울특별시 50플러스재단 사무실에서 현준용 LG유플러스 스마트홈부문장 전무(오른쪽)와 김영대 서울특별시 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LG유플러스는 21일 서울특별시 50플러스재단과 50세 이상 세대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협력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건강, 여행, 취미 등 다양한 맞춤 정보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를 선보인 LG유플러스와 50+세대(만 50세 이상 만 64세 이하)의 성공적인 인생 재설계를 지원해온 50플러스재단이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지원에 공감했다. 이어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50+브라보라이프!’라는 연간 캠페인을 통해 △50플러스캠퍼스 내 ‘스마트라이프 체험존’ 구축 △50+유튜브스타 발굴 및 육성 프로젝트 진행 △50+강연 페스티벌 개최 등에 상호 협력하고 추가 지원 활동을 발굴한다.

서울시 50플러스재단에서 현재 서부와 중부, 남부 3개소로 운영 중이며 2021년까지 서울 전역에 모두 6개 캠퍼스가 마련될 예정인 ‘50플러스캠퍼스’는 50+세대의 상담, 교육, 일자리, 여가·문화생활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곳이다. LG유플러스는 운영 중인 3개 캠퍼스에 건강, 취미, 여행, 피플 등 50+세대 관심 주제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놓은 U+tv 브라보라이프를 편안한 환경에서 경험하는 ‘스마트라이프 체험존’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구글과 함께 시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 프로젝트 ‘50+유튜브스타 캠프’를 상반기 내 진행할 계획이다. 전국 시니어를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 후 전문강사와 유명 유튜버 멘토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교육 등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인생 제2막 성공을 꿈꾸는 50세 이상 세대의 도전을 지원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은퇴 후 두 번째 직업을 찾는 성공사례와 월 수입, 초기 투자 비용, 전국 교육기관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창업 노하우를 담은 U+tv 브라보라이프의 자체제작 콘텐츠 ‘나의 두 번째 직업’ 기획 경험을 살려 50세 이상 세대를 위한 강연 페스티벌과 문호 축제 진행에 나선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