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부산 대한노인회와 노령 투자자 보호 위한 업무협약
상태바
한국거래소, 부산 대한노인회와 노령 투자자 보호 위한 업무협약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9.03.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우택 대한노인회(부산) 회장(왼쪽)과 송준상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위원장 업무협약 체결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한국거래소는 19일 오전 부산광역시 노인회관에서 시장감시위원회(시감위)와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가 노령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는 중앙회 아래 16개 시도연합회, 245개 시군구 지회, 2082개 읍면동 분회 및 6만5159개 경로당 포함 약 35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노령층 인구가 급증한 가운데 어르신들이 금융상품을 거래할 때 불완전판매 등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고령 투자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노령층의 금융피해 사례를 공유하고 건전한 금융상품 투자 및 금융분쟁 해결방법 등에 대한 정보교환을 통해 고령투자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호협력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분쟁예방을 위한 홍보에 적극 참여한다. 또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는 산하조직의 금융교육과 분쟁예방 홍보수요 파악 및 강의 장소 마련 등 행정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금융당국은 물론 관계단체와 연계해 노령층 등 금융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