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착한가게 철원 141호점, 145호점 현판식 개최
상태바
철원군 착한가게 철원 141호점, 145호점 현판식 개최
  • 윤여경 기자
  • 승인 2019.02.2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 좋은 세무법인, 텃골오리철판구이 동참, 훈훈한 감동

[매일일보 윤여경 기자] 강원 철원군 참 좋은 세무법인(대표:이석우/소재지:갈말읍 삼부연로46, 3층)가 착한가게 철원141호점, 텃골오리철판구이(대표:김춘삼/소재지:갈말읍 태봉로 1289)가 착한가게 철원145호점으로 지난 21일 현판식을 가졌다.

이석우 참 좋은 세무법인 대표는 “태봉소식지를 통해 지역복지를 위한 협의체 활동과 착한가게 홍보를 보고 동참하고 싶어 가입하게 되었는데 현판식까지 마련해 고맙다.”며 “착한가게 사업을 좀 더 빨리 알았다면 좋은 일에 좀 더 빨리 동참하였을텐데 아쉽다. 앞으로 따뜻한 철원을 위해 작지만 힘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춘삼 텃골오리철판구이 대표는 “철원에서 식당을 운영하면서 지역을 위한 좋은 일에 동참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현판식까지 마련해 고맙다. 이와 같은 기부에 다른 가게들도 많이 동참하면 좋겠다. 모두가 잘 사는 아름다운 철원이 되길 기원하며 좋은 일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착한가게 나눔 캠페인은 자영업자 및 소상인이 매월 일정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 동참이 가능하다. 기부한 성금은 소득세법과 법인세법에 의해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착한가게 현판을 제작해 준다.

이종민 철원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요즘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착한가게 등록 문의를 하신다. 참 좋은 세무법인, 텃골오리철판구이도 직접 참여의사를 밝히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들이 더욱 커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지역에 숨은 인재 발굴과 네트워크 형성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민·관 협치가 잘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철원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정과 나눔이 풍성하고 살만한 철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성근 철원군청 주민생활지원과장(철원군협의체 위원)은 “철원군 착한가게가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자영업자, 소상인분들의 기부실천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따뜻하고 행복한 철원이 될 것으로 될 것으로 기대한다. 철원군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 많은 가게가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정과 나눔이 풍성하고 살만한 철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