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대통령 호가호위 손혜원 국정조사·특검 해야"
상태바
손학규 "대통령 호가호위 손혜원 국정조사·특검 해야"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9.01.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왼쪽 두번째)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과 관련, “대통령 권위를 업은 사건”이라며 국정조사와 특검 도입을 촉구했다.

손 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목포 사건은 대통령 권위를 업고 다니지 않았으면 못했을 일”이라며 “목포 투자 자체가 문제인 것은 손 의원이 대통령 측근이었다는 사실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손 대표는 “대통령 부인의 중고등학교 친구, 문재인 대통령 당선에 결정적 역할 한 사람이라는 점에서 문제가 시작된다”며 “자신이 문 대통령의 부인의 친구이고 자신이 문 대통령을 만들었다고 떠들고 다녔던 사람이기에 문제가 터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손 대표는 “청와대가 나서지 않으면 안 될 이유가 여기 있다”며 “대통령이나 부인이 직접 하지 않았어도 가까운 친구가 호가호위해서 잘못이 일어났음을 청와대 일로 치부하고 관리했어야 하는 것이 민정수석실 업무”라고 했다.

또 손 대표는 “손 의원은 ‘검찰에서 조사하라’고 큰소리쳤는데 조사받는다면, 지금은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며 “정권으로부터 독립된 기관의 조사를 받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국정조사라도 해서 이 문제를 철저하게 다루어야 한다”며 “국가기강의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손 대표는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를 언급하며 “손혜원 의원 기자회견에 동행하여, 여러 가지 변명과 손혜원 의원에 대한 변호를 한 행동은 원내대표의 권위와 국회의 권위를 크게 손상한 것”이라며 “홍 원내대표도 거취에 대해서 심각히 고민할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