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베트남 자회사 사이공지점 개설
상태바
KB證, 베트남 자회사 사이공지점 개설
  • 이화섭 기자
  • 승인 2019.01.0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공지점 개설로 베트남에 총 4개 점포 구축
지난 8일 열린 KBSV 사이공지점 개설행사에서 김성현 KB증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과 박천수 KB증권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 및 응우엔 둑 호안 KBSV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매일일보 이화섭 기자] KB증권은 지난 8일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의 사이공지점을 개설,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설 행사에는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 부위원장과 베트남 증권예탁원 회장, 호치민 증권거래소 이사장, 하노이 증권거래소 이사장 등 베트남 금융당국 고위관계자와 김성현 KB증권 사장, 호안(Hoan) KBSV 사장 등이 참석했다.

김 사장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글로벌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경제가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B증권이 베트남 국민들의 금융자산 증대를 돕고 베트남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양질의 자본을 조달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BSV는 사이공지점 개설로 호치민지점에 이어 호치민지역에 2개의 지점을 보유하게 되며 하노이 소재 2개 지점을 포함해 베트남에 총 4개 점포를 구축하게 된다.

이번 지점망 확대를 통해 KBSV는 리테일을 기축으로, 본사 협업을 통한 기업금융(IB) 부문의 역량 강화 및 세일즈앤드트레이딩(S&T) 수익 강화 등의 성장전략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KB증권은 KBSV에 약 700억원 규모의 자본금 증자를 추진중으로 KBSV를 현지 증권업계 자본금 기준 10위권 이내로 진입시킬 예정이다. 이를 계기로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에서 신남방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