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강몽땅 여름축제'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서울시, '한강몽땅 여름축제'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9.01.0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한강 여름휴가’에 대한 참신한 프로그램 기획
한강밀착형 등 3가지 부문,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일회용품 저감 반영
서울시는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함께 채워나갈 꿈과 도전이 담긴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를 개최한다. 사진=서울시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함께 채워나갈 꿈과 도전이 담긴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를 개최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에서 실시하는 여름 대표 축제인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시민주도형 문화·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자 기획 단계부터 실행의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민기획 프로젝트 공모’를 다음달 8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5회째 맞는 올해 공모 과제는 ‘시민들이 한강에서 최고의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며 △공연·퍼포먼스형 △한강밀착형 △페스티벌형 까지 3가지 부문 중 택해 시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전통문화, 체험, 캠페인, 대형 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으로 기획하면 된다.

올해부터 새로이 깨끗한 축제 환경 조성을 위한 ‘일회용품 저감 방안’ 부분이 평가항목에 반영될 예정이다.

제안한 프로그램이 사업으로 선정되면 각 사업규모에 따라 5백만원부터 최대 3천만원까지 개별 사업비를 차등지원 한다.

참가는 비영리 목적의 시민․예술단체(아마추어, 전문예술인), 대학교, 동호회 등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관심 있는 단체면 가능하다. 시는 ‘여름한강’과 ‘축제’를 연결시켜 줄 이색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조건부 선정 발표는 다음달 26일 한강사업본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천만 시민의 사랑 속에서 올해 7회째를 맞는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진정한 시민들의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행능력을 갖춘 단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