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스마트기술 적용한 인천터미널점 개장
상태바
롯데마트, 스마트기술 적용한 인천터미널점 개장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01.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가격표·3D 홀로그램·픽업 서비스 등 적용
롯데마트 '인천터미널점'. 사진=롯데마트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7일 인천광역시 구월동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지하 1층에 영업면적 5537㎡(약 1675평) 규모의 롯데마트 인천터미널점을 오픈한다. 

인천터미널점은 지난달 오픈한 금천점에 이어 차세대 스마트 기술이 대거 적용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스토어 형태로 구성됐다.

고객들이 매장에 들어서며 ‘M쿠폰앱’을 스캔하면 인천터미널점만의 행사상품 시크릿 쿠폰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매장 내 모든 진열 상품은 종이 가격표 대신 QR코드가 표시된 ‘전자가격표시기(ESL)’기 사용됐다. 고객들이 QR코드를 스캔해 장바구니 없이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매장 곳곳에 ‘3D 홀로그램’이 설치됐다.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게시판)을 비롯 무인계산대(SCO) 11대와 별도 성애 제거 작업이 필요 없는 ‘지능형 쇼케이스’ 등도 적용됐다. 롯데마트몰에서 구매한 상품을 바로 픽업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픽업 서비스도 19시부터 23시 사이에 운영한다.

롯데마트의 대표 특화매장인 ‘룸바이홈’, ‘잇스트리트’, ‘보나핏’, ‘토이박스’ 등이 입점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가 중소 파트너사와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상생 매장 1호인 ‘스튜디오8’도 선보인다.

최왕진 롯데마트 인천터미널점장은 “인천터미널점은 차세대 스마트 기술이 대거 적용된 스마트 스토어로 꾸며졌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중소 파트너사들과의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매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 인천터미널점은 오픈을 기념해 이달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간 신선식품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 할인 행사와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