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수신료 거부운동 벌이는 한국당 “직원 60%가 연봉 1억 넘어”
상태바
KBS 수신료 거부운동 벌이는 한국당 “직원 60%가 연봉 1억 넘어”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9.01.04 10:3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위-KBS의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위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이 KBS 수신료 강제징수 금지와 수신료 거부 운동을 벌인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4일 원내대책위-KBS의 헌법파괴 저지 및 수신료 분리징수 특위 연석회의에서 “KBS는 연봉 1억 원 넘는 직원이 전체의 60%이고, 전체의 70%가 간부라고 한다. 또 친정권 인사 김제동씨에겐 7억 원의 출연료가 지급된다고 한다”며 “모두 국민의 동의 없이 걷는 수신료에서 나오는 돈”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김씨는 자신이 출연하는 KBS 1TV 시사토크쇼 ‘오늘밤 김제동’에서 김정은 위인 맞이 환영단의 김수근 단장과의 인터뷰를 방송해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나 원내대표는 “김씨가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며 “편향적 시각을 가진 사회자가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자체가 KBS의 정치 편향성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은 이 같은 공영방송을 그대로 둬야 하는지 강한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KBS 공영노조마저 심각한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며 “수신료 거부와 강제징수 금지를 통해 KBS의 편향성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바른정치가 바른세상을 만든다. 2019-01-13 19:48:01
시청료를 받지말던지 ...
중간 중간 광고 ........누구를 위한 것입니까 ????
시청자를 위한 것이라 생각하나요?? 짜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