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다양한 서비스 제공 ‘통합 모바일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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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다양한 서비스 제공 ‘통합 모바일 앱’ 출시
  • 박한나 기자
  • 승인 2019.01.03 1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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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대 6가지 로그인 방식 적용
사진=KB손해보험

[매일일보 박한나 기자] KB손해보험은 3일 다양한 보험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통합해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통합 모바일 앱은 업계 최대인 6가지 방식의 로그인 수단을 적용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고객들은 패턴, 간편비밀번호, 지문, 카카오페이, 휴대폰인증, 공인인증 등 6가지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고객별로 달라지는 초기 화면과 보험 정보 안내 메시지 제공을 통해 빠른 계약 관리를 지원했다. 보험금 청구절차는 기존 7단계에서 4단계로 간소화하고 청구서류함을 신설해 보험금 청구 서비스도 더욱 편리해졌다.

업계 최초로 청구 단계별 중간저장 기능을 적용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에는 청구 과정에서 중도에 종료 시 기록이 사라져 불편했지만 중간저장 기능을 신설해 앱과 홈페이지 구분 없이 직전 청구 단계에 이어서 진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아울러 KB손보는 걸음 정보 연동 건강안내와 대기‧기상상태에 따른 질병 예측 예방정보 등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반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모바일 앱에 도입했다. 동작 인식을 통한 긴급출동 접수 기능, QR코드를 활용한 서류접수 기능 등 스마트기기에 특화된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허영재 KB손보 고객컨택부장은 “이번 통합 모바일 앱 출시로 기존 모바일 홈페이지와 더불어 고객들이 보다 스마트하게 KB손해보험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가 개발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신규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계약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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