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삼일수영장 3월 개관…회원 모집
상태바
동작구, 삼일수영장 3월 개관…회원 모집
  • 심기성 기자
  • 승인 2019.01.02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건축 사업 공공기여로 주민 숙원 해결…응급수영 등 프로그램 운영
동작구가 사당3동 새빛 소공원에 위치한 동작삼일수영장(내부)이 3월 개관할 예정이다. 사진=동작구 제공

[매일일보 심기성 기자]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사당3동 새빛 소공원에 위치한 동작삼일수영장이 오는 3월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당동 일대는 수영장 등 체육시설 수요에 비해 인프라가 부족해, 2013년 주민 1천여 명이 공공수영장 건립 청원을 제출했을 만큼 지역의 오랜 숙원이었다.

이에 구는 사당1구역 재건축정비사업 조합과 협의해 기부채납 하는 공원부지 지하에 수영장을 설치하는 안을 마련, 사당권역에 녹지·휴식공간과 더불어 공공수영장을 확충하게 됐다.

동작삼일수영장은 지하3층 ~ 지하1층 규모의 시설로, 지하 2층에는 수영장(25m, 5레인)과 유아풀이 조성됐다.

특히 인근 초등학교와 연계한 생존·응급수영교실, 다문화 가정 어린이 전용·시니어 특화 프로그램 등을 개설해 차별화된 시설 운영을 계획 하고 있다.

아울러 시설 지하 1층 일부에는 소규모커뮤니티센터 ‘문화공간’을 갖춰 수영장 관람은 물론 각종 교육 소통 공간으로 활용 될 예정이다.

구는 다음달부터 신규 회원을 모집해 3월 중 프로그램 정상 운영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사당동 지역에 공공수영장 건립으로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 해소 될 수 있게 되었다”며 “주민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한 시설을 고르게 조성해 지역 균형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