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온라인 교육으로 문화예술교육사 취득 ‘가능’
상태바
서울디지털대, 온라인 교육으로 문화예술교육사 취득 ‘가능’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2.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 미술·디자인·음악 등 문화예술 관련 학과에서도 자격증에 필요한 교과목을 이수하면 졸업시 문화예술교육사 2급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서울디지털대 회화과, 실용음악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최근 2년간 문화예술교육사 자격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이수 교과인 ‘문화예술교육현장의 이해와 실습’ 과목을 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직무역량과목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디자인학부 시각디자인전공은 디자인 분야에서 사이버대학 최초로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문화예술교육사는 문화예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으로 201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정 하에 문화예술교육 관련학과 또는 경력을 갖춘 자가 문화예술사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경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이 부여된다.

현재 문화예술교육 지원법령에 따라 평생교육시설, 학교, 주민센터, 도서관, 사회복지시설, 민간문화시설, 문화예술단체 등과 같은 국·공립 교육시설에 배치될 수 있다.

홍필기 서울디지털대 입학처장은 “최근 문화예술 관련 분야의 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늘며 사이버대학에서 학사학위 취득과 함께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년 1월 10일까지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