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네네치킨, 가맹점 아르바이트생에 장학금 전달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네네치킨, 가맹점 아르바이트생에 장학금 전달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12.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네치킨이 지난 20일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가맹점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사랑나눔 청년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진=네네치킨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은 가맹점 아르바이트생을 위한 ‘사랑나눔 청년장학금’ 1억500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는 이연승 네네치킨 이사, 장민영 경인지사장, 정순덕 서울북부지사장, 이경환 전북지사장, 네네치킨 아르바이트생, 황후영 사랑의 열매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사랑나눔 청년장학금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네네치킨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네네치킨 가맹점에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고 있는 소득 80% 이하 저소득 청소년과 청년을 위해 마련한 제도로, 사랑의열매와 연계해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특히 5회째를 맞은 이번 사랑나눔 청년장학금 수혜 대상자는 역대 가장 많은 인원인 210명, 규모도 역대 최대 1억500만원을 전달해 지난 2016년 도입된 후 해마다 장학금 제도를 확대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민영 네네치킨 경인지사장은 “회사와 가맹점주가 가족 같은 사내 아르바이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 힘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사랑나눔 청년장학금을 통해 작게나마 힘이 되고 격려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네치킨은 NC다이노스와 연계한 ‘사랑의 온도계’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저소득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IBK 기업은행과는 업무협약을 체결해 가맹점주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금융 지원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