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김정호 사보임 요구에 민주당 “지나친 정치공세”
상태바
野 김정호 사보임 요구에 민주당 “지나친 정치공세”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12.24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이 소명자료 내 사과할 부분 했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야당이 ‘공항 갑질 논란’에 휩싸인 김정호 의원을 향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직 사보임 등을 요구하며 비판을 이어가자, 더불어민주당은 ‘지나친 정치공세’라고 일축했다. 민주당은 김 의원의 징계를 논의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김 의원과 관련한 공개언급도 자제하는 분위기다.

민주당 지도부는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의원과 관련한 언급을 하지 않았다. 그러나 야4당은 김 의원의 공항 갑질 논란이 보도된 직후부터 김 의원의 국토위원직 사보임과 해당 직원에 대한 사과를 요구해왔다. 친노·친문으로 분류되는 김 의원은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김경수 경남지사의 지방선거 출마로 공석이 된 김해을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초선의원이다.

홍익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24일 국회에서 브리핑 직후 기자들과 만나 ‘최고위에서 김 의원 징계건 논의 여부’를 질문 받고 “논의된 바 없다”고 선을 그었다. 그는 야당의 김 의원의 국토교통위원 사보임 요구도 “지나친 정치공세”라고 일축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본인이 소명자료를 냈다”며 “자기가 사과할 부분은 했고, 그걸로 저희는 마무리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다. 징계 계획에 대해서도 현재로서는 없다고 답했다.

지난 22일 김 의원은 김포공항에서 항공기에 탑승하며 직원으로부터 신분증을 휴대전화 케이스에서 꺼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김 의원은 “지금껏 항상 (케이스에서 꺼내지 않고) 이 상태로 확인을 받았다”며 거부했고, 직원이 재차 요청하자 언성을 높이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논란이 불거진 이날 김 의원은 입장문을 통해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면서 “평소에도 그랬고 공항이용에 있어 국회의원으로서 특권을 누리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공항직원이 신분증을 제시하라고 했을 때 신분증 제시를 거부하지 않았다. 탑승권과 신분증을 모두 제시했다”면서 “다만 규정에 없이 직접 꺼내 다시 제시하라는 요구에 항의를 했고, 신분증을 다시 꺼내지 않은 것에 대해 보안요원이 저의 신분확인을 거부한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