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19년 겨울방학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상태바
부산시, 2019년 겨울방학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12.2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사, 캣 커들러, 경찰견 핸들러 등 반려동물 관련 직업 체험프로그램 진행
부산광역시청사 전경.

[매일일보 김지현 기자] 부산시 반려동물 복지문화센터(이하 센터)는 겨울방학기간인 내년1월 10일부터 18일까지 ‘2019년 겨울방학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겨울방학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어린이 및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요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반려동물안전사고예방을 위해 보호자 펫티켓 강좌, 반려동물 행동치료 교실 등 동물보호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먼저 수의사 체험 프로그램은 내년 1월 10일과 17일 오후 2시 ‘수의사 선생님들은 어떻게 진료할까?’을 부제로 진행된다. 동물 혈액 구성 원리를 통해 동물의 건강비밀을 수의사 선생님들과 함께 진단해보는 이번 프로그램을 수료한 어린이들에게는 부산시가 제작한 명예 어린이 수의사 면허증도 수여한다.

이어 캣 커들러(고양이 보모) 체험 프로그램은 1월 16일 오후 2시 ‘당신을 캣 커들러로 임명 하노라!’를 부제로 진행된다. 우리가 알지 못한 고양이의 신기한 비밀들을 알아보고 캣 커들러 자격요건 테스트와 캣 커들러 체험 후 센터에서 캣 커들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부여한다.

또한 1월 11일과 18일 오후 2시에는 ‘경찰견 핸들러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마약탐지견이었던 ‘큐’와 함께 ‘나는 경찰특공대 경찰견 핸들러’라는 부제로 진행되며, 교육 참가신청은 센터로 선착순 접수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들에게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한 흥미로운 직업체험과 함께 올바른 동물사랑 마인드 함양으로 부산시가 선진 동물복지도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