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무장애 관광 여행상품 외국인 대상 홍보 팸투어 운영
상태바
강원도 무장애 관광 여행상품 외국인 대상 홍보 팸투어 운영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8.12.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 ~ 21일, 국내거주 외국인 60여명…강릉·속초 무장애 관광지 여행
금상-함정구 추암의 일출(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는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장애 관광 여행상품의 홍보 및 차기년도 사업 확대를 위하여 ‘무장애 관광 여행상품 동행’ 홍보 팸투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현재 내국인 관광약자, 당일코스로 운영되고 있는 여행상품을 ‘19년부터 내외국인 관광약자, 1박2일 코스로 확대하기 위해 시범운영 하는 것으로서 국내 거주 외국인 60여명이 참가하여 도내 무장애 관광지를 여행한다.

무장애 관광(Barrierfree Tourism) 이란 노인, 장애인, 임산부, 영유아, 외국인 등 관광약자가 아무런 장애물 없이 여행할 수 있는 관광을 뜻하며, 이번에 외국인을 무장애 관광 상품에 참여시킨 이유는 아직 서울, 부산 등 주요 도시를 제외한 지역의 경우 외국어 표기 등 관광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지 않기 때문에 외국인이 여행하기에 장애가 많기 때문이다.

팸투어 코스는 서울에서 출발하여 속초, 강릉 무장애 여행지를 둘러보는 1박2일 코스로 1일차에는 국내 식도락 여행의 성지인 속초 대포항, 보양온천이 유명한 설악워터피아를 이용한 뒤 속초에서 1박을 한 뒤, 2일차에는 아직도 올림픽의 열기가 숨 쉬는 강릉의 아쿠아리움, 국내 유명 바리스타 집결지인 안목 커피거리, 석조가 아름다운 정동진 썬 크루즈를 둘러보는 코스로 진행됐다.

이 코스는 강원도가 사전에 관광약자가 이동이나 관광에 아무런 장애가 없는 곳을 철저히 조사, 선별하여 무장애 관광코스로 구성했다.

팸투어 참가자 대부분이 평소에 강원도 여행은 언어소통의 어려움 등으로 선뜻 나서기 어려웠으나 이번 기회로 강원도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둘러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정일섭 도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팸투어 운영 후 참가자들의 SNS를 통하여 피드백을 받아 여행상품을 수정 보완하여 차기년도 여행상품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며, “2019년도에는 ’동행‘ 여행상품 확대 운영 외에도 이동이 불편한 관광약자를 위한 관광차량 지원 서비스, 관광지 접근성 개선사업,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해설 서비스, 점자 홍보물 제작 지원 등 강원도 무장애 관광도시 인프라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