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관광기념품 통합브랜드(BI) 선포 및 기념품 전시회 개최
상태바
강원 관광기념품 통합브랜드(BI) 선포 및 기념품 전시회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8.12.1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의 추억을 ‘담다’, 강원도 관광기념상품에 정성을 담다‘ 브랜딩 디자인(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에서는 관광기념품의 실용적 접근과 관광활성화 도모를 위해 강원관광기념품 통합브랜드 사업을 추진했으며, 오는 20일 2018 강원관광인대회(강릉 스카이베이호텔)에서 개발된‘강원도 관광기념품 통합브랜드’를 선포 한다고 19일 밝혔다.

개발된 통합브랜드 “강원 담아”는 강원도의 마음과 정성, 추억을 담고 있으며, 로고 디자인은 전통적 문고리 모양과 강원도의 알파벳 G를 형상화했다.

브랜딩 컬러의 진회색은 강원도를 밝히는 기업, 갈색은 강원도의 다양한 관광지, 회색은 한반도의 중심 강원도를 기반으로 성장함을 상징하고 있다.

강원도는 관광기념품 통합브랜드개발(BI)을 통해 차별화된 강원관광이미지 제고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 특성과 이미지를 담은 통합BI 적용으로 지역브랜드 가치 상승과 관광객들에게 여행의 추억과 의미를 간직하는 매체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 지속적인 디자인관리·상품 개발로 타 시도와의 차별성과 독창성을 형성하여 강원관광산업 발전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관광기념품 통합브랜드를 적용한 기념품(공모전 수상작) 디자인 리뉴얼 및 패키지 상품 전시회는 강원연구원 1층 갤러리에서 오는 24일~28일 5일간 전시될 예정이며, 관심 있으시면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윤성보 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강원도 관광기념품 통합브랜드(BI) 선포를 계기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과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강원 관광기념품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는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