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패션 SSF샵, ‘홈 피팅’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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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패션 SSF샵, ‘홈 피팅’ 서비스 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8.12.18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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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사이즈·색상 3개까지 배송…온라인 피팅 서비스 구현
SSF샵 홈 피팅 서비스 화면.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제공.

[매일일보 안지예 기자] SSF샵이 고객 편의성과 올바른 구매를 정착시키는 차원에서 집에서 착용 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몰 SSF샵은 구매할 상품을 집에서 직접 입어보고 결정할 수 있는 ‘홈 피팅(Home Fitting)’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홈 피팅 서비스는 전국 단위로 진행되며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사이즈와 컬러를 최대 3개까지 배송해 고객이 직접 입어보고 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피팅 서비스이다.

현재는 VIP 회원에게만 제공되며 VIP회원은 연간 구매 금액 100만원 이상 및 구매 횟수 3회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1년간 유지된다.

SSF샵의 홈 피팅 서비스 이용은 홈 피팅 아이콘이 표기된 상품을 선택하고 추가로 다른 색상과 사이즈를 고르면 최대 3개까지 상품이 배송된다. 처음에 선택한 상품에 대해 결제를 진행하면 추가로 선택한 2개의 상품까지 함께 보내주고, 착용 후 원하는 상품을 결정하면 나머지 2개의 상품은 무료로 반품 처리된다.

단, 상품이 배송된 이후 3일이 지난 시점까지 고객의 주문 확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결제가 안 된 나머지 상품에 대한 추가 결제가 발생한다. 또 반품 기한이 지나 반품을 원한다면 반품비도 내야 한다.

SSF샵은 빈폴, 남성복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의 의류를 시작으로 홈 피팅 서비스를 하고 있고 현재 동일 상품의 다른 색상, 사이즈만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넓혀 향후에는 선택한 상품과 함께 매칭이 가능한 다른 아이템 선택까지 가능하도록 확장할 예정이다.

나경선 온라인마케팅 그룹장은 “SSF샵은 O2O, 온라인 AS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과 쇼핑을 통한 확실한 행복을 전달하고자 다양한 접근을 펼쳐나가고 있다”며 “지난달 말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0% 신장했고 고객 유입율은 25% 이상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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