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 하나금융,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전달 
상태바
[금융특집] 하나금융,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전달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8.12.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금 전달 후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이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오른쪽)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EB하나은행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금융권이 연말연시를 맞아 따뜻한 금융 실천에 나섰다. 후원금·구세군 등을 통한 기금 전달은 물론, 쪽방 주민들을 위한 따뜻한 보금자리 지원, 임직원이 직접 나선 연탄 배달 등 앞다퉈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행사를 가졌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금융은 지난달 19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기탁했다.

이 날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당에서 진행된 ‘희망 2019 나눔캠페인’에서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에 써달라고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연말 이웃돕기 성금은 KEB하나은행이 서민의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 13억원에, 하나금융 12개 관계사가 소외된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한 87억원의 성금을 더했다.

​함 행장은 “디지털 시대에도 변하지 않을 금융의 가치가 있다면 이것은 사람에 대한 배려와 나눔이다”며 “모금회와 함께 우리의 관심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및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행복한 금융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금년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미션이 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인 만큼 하나금융그룹이 앞장 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달성하기 위해 저출산 시대 육아문제 해결을 위한 보육지원 사업,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 지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