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매출 2000억 돌파
상태바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매출 2000억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12.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30개월만…누적 판매 개수만 1억개에 달해
정성스러운 가정식의 맛 품질 구현한 점이 비결
CJ제일제당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 제품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CJ제일제당[097950]은 2016년 6월에 첫 선을 보인 ‘비비고 국물요리’가 출시 30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출시 첫해부터 큰 인기를 끌며 매출 130억 원을 달성했다. 이어 지난해에는 6배 이상 성장한 800억 원대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한층 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1000억 원 이상의 매출 성과를 거뒀다. 누적 판매 개수도 1억 개에 달할 정도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간판 제품인 ‘비비고 육개장’의 경우 매월 30억 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매출 성과를 기반으로 국·탕·찌개 시장(완조리 제품 기준)에서 40% 수준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국물요리의 흥행 비결로 정성스러운 가정식의 맛 품질을 구현한 점을 꼽았다. CJ제일제당 측은 모든 제품이 한식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식품연구소·마케팅·공장 등 식품 제조 전문가부터 한식 요리사까지 모두 까다로운 맛 검증 절차에 참여해 제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고려해 상온 제품으로 개발한 점도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제품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9월에 ‘비비고 갈비탕’과 ‘비비고 차돌된장찌개’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신제품 ‘비비고 돼지고기김치찌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8시간을 우려낸 사골육수에 고기 육수를 더해 깊고 진한 국물로 구현했다. 또 한 번 숙성시킨 돼지갈비살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한식 HMR 상온 기술’을 적용해 오랫동안 보관하면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상온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비고 국물요리 제품은 총 15종으로 확대됐다.

CJ제일제당은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트렌드 분석을 통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미국 현지에서 판매 중인 ‘버섯육개장’·‘미역국’·‘된장찌개’ 등을 중심으로 매출 증가에 주력하고 수출 국가와 품목을 확대해 내년에는 글로벌 매출을 60% 이상 늘린다는 방침이다.

임동혁 CJ제일제당 상온HMR2팀장은 “독보적 R&D 역량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맛 품질과 간편성, 다양한 메뉴 등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라면서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