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전국 인천·경기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 연말 맞아 ‘문화나눔콘서트’ 마련문화 소외계층 찾아 공연 펼칠 계획
문화나눔콘서트 포스터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재)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이 2018년 연말을 맞아 ‘문화나눔콘서트’를 마련했다.

화성시문화재단에 등록된 150여개의 동호회들은 올 한 해 동안 화성시 전역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았으며, 이에 연말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자 문화 소외계층을 찾아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번 ‘문화나눔콘서트’에는 9개의 동호회가 12월 8일 토요일에 화성시 서신면에 위치한 둘다섯해누리(중증장애인시설)에서 평소 공연을 즐기지 못했던 이웃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K댄스, 벨칸토 발성 동호회, 퀸 밸리, 실버 한마음 하모니카, 화산 춤 사랑, 나무그루 앙상블, 화성 폴라리스 합창단, 신명나는 뜨락 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호회들이 참여한다.

화성시생활문화동호회 회원들은 취미로 시작한 새로운 배움을 멈추지 않고, 수준급의 실력으로 발돋움한 것은 물론 의미 있는 나눔으로 진정한 문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는 생활문화의 발전과 시민의 다양한 문화향유를 위해 생활문화동호회 활동 장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수시로 동호회의 등록 접수를 받고 있다.

 

차영환 기자  focus9977@nate.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