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전체
HOME 문화·체육 출판
배선아 고즈넉이엔티 대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부장관 표창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배선아 고즈넉이엔티 대표가 지난 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문화체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콘텐츠 분야의 포상 제도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그동안 방송영상,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캐릭터 분야에 집중돼 시상됐다.

국내 창작 소설만을 출간하는 전통적인 종이책 중심의 출판사로는 고즈넉이엔티가 처음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외 수출의 불모지인 스토리 분야에서 원작 작가들을 발굴해 17편의 작품을 영화, 드라마, 웹툰의 형태로 판매했으며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로 수출해 신시장을 개척하는 데 기여했다는 공로다.

이날 행사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주)펍지 김창한 대표, TV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안판석 감독을 비롯해 방송영상,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콘텐츠 산업 발전 공로로 주목을 받은 유공자와 단체에 대해 5개 부문에서 총 32점의 시상이 진행됐다.

배 대표는 “최종적인 목표는 국내 개발 원작소설로 할리우드 영화나 미국 드라마가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이미 리메이크 미국 드라마 ‘굿닥터’에 참여했던 기획 프로듀서와 미국에서 개별 미팅을 가진 후 최근까지 이메일을 주고받는 등 국내 원작소설을 미국 드라마로 만들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최은서 기자  eschoe@m-i.kr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