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가정 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하이트진로,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가정 시장 공략 강화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8.12.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로터스 익스프레스 입점…편의점·대형마트 4200여개 매장서 판매
전제품 판매 상승 속 이슬톡톡 등 RTD제품 인기
태국 마크로에서 소비자가 참이슬을 고르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하이트진로[000080]가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을 통해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태국에 1500여 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편의점(CVS) 로터스 익스프레스에 이슬톡톡을 입점하고 현지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동남아 일대 현지화를 추진 중인 하이트진로는 2015년 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 가정 시장 진입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태국 유통시장의 다수를 차지하는 대형마트 4개사에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이슬톡톡 등 전 제품을 입점시켰다. 또 방콕 등 대도시 인근 CVS 2개사 다수의 점포에 참이슬과 이슬톡톡 등 전략 제품을 입점시키면서 4200여 개의 매장에서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이러한 노력으로 태국 내 소주 판매량은 최근 3년간 27%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전년대비 25% 이상 성장 추세다. 이중 과일소주와 RTD 제품은 2030대에 인기를 끌며 최근3년간 연평균 7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상무는 “현지 유통채널 입점으로 본격적인 가정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