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연탄배달 봉사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
상태바
강원도의회, 연탄배달 봉사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8.11.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강원도의회 2018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했다(사진제공=강원도의회)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의회(의장 한금석)는 22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춘천시 후평1동 일대 저소득층 이웃들의 가정에 연탄을 배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11월 초 사단법인 일촌공동체 강원본부에 연탄기금을 전달했으며, 이와 연계한 나눔 실천 행사로 도의원과 사무처 다나눔 봉사단 100여명이 참여하여 저소득 10가구에 총 3000장의 연탄과 함께 라면․쌀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단법인 일촌공동체 강원본부(대표 김 산)를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가정 10곳을 추천 받아 진행됐다.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으로 구성된 다나눔 봉사단은 지게와 손수레를 비롯한 운반도구를 이용해 연탄 3000장과 함께 생필품을 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따뜻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현장을 찾은 김산 일촌공동체 강원본부 대표는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을 기부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금석 의장은 “올해는 경기위축으로 소외이웃에 대한 기부심리가 많이 위축되지 않을까 염려된다”며 “비록 도의회가 전달하는 연탄, 쌀 등 생필품들이 많지는 않겠지만 이번 작은 봉사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의회는 앞으로도 도민 행복을 위해 지역현안 현지시찰, 민생탐방, 소외계층 위문 등 도민과 소통하고 도민이 신뢰하는 강원도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