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과원 원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회 진행
상태바
경기도의회, 경과원 원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회 진행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8.11.2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덕성검증위원장 김종찬 의원, 부위원장 유영호 의원, 김은주 의원 선출
도덕성검증위, 경제과학진흥원 원장 임명후보 인사청문회 (사진=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원장 임용 후보자(김기준, 61세) 도덕성검증위원회 제1차 회의를 2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덕성검증위원회는 올해 들어 세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도 산하 6개 주요 공공기관장 신규임용 절차로 개최되는 인사청문회이다.

이번 도덕성검증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종찬, 김경일, 김은주, 김철환, 유영호, 이영주, 임채철, 조성환, 황수영 의원 9명과 정의당 소속 송치용 의원 1명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종찬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었고, 부위원장에는 유영호 의원과 김은주 의원이 선출됐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2017년 1월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하나로 통합되어 출범한 기관으로 경기도 과학기술진흥을 위한 4차산업 육성과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종찬 위원장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 과학과 경제의 근간이 되는 제4차산업과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설립된 기관이자 두 개의 기관이 하나로 통합된 특수성을 가지고 있어 원장으로서 직원들 간의 화합을 유도하며 업무를 잘 수행해나갈 수 있는지를 도덕적 흠결 여부와 함께 철저히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경제과학진흥원장 임명 후보자 인사청문을 위한 도덕성검증위원회 제2차 회의는 오는 11월 26일 14시에 비공개로 실시되고 소관 상임위원회의 정책검증은 11월 30일 개최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