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뮤지션 이적의 창작 그림책 ‘기다릴게 기다려 줘’ 출간
상태바
웅진씽크빅, 뮤지션 이적의 창작 그림책 ‘기다릴게 기다려 줘’ 출간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11.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웅진씽크빅의 단행본 브랜드 ‘웅진주니어’는 뮤지션 이적과 함께 창작 그림책 ‘기다릴게 기다려 줘’를 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다릴게 기다려 줘’는 76년 주기로 태양 주위를 돌고 있는 핼리 혜성을 모티브로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첫 만남의 설렘, 기대가 좌절됐을 때의 슬픔과 오해가 해소되는 과정을 보여 주며 오랫동안 기다려도 아깝지 않을 만남, 친구, 관계에 대해서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이다.

외딴 우주에 사는 외로운 작은 별은 어느 날 불꽃을 뿜으며 지나가는 혜성을 보고 친구가 되자고 말을 건네지만 혜성은 대답도 없이 쏜살같이 날아가 버린다. 그리고 76년이라는 시간이 흐르고 다시 한번 혜성을 만나게 되면서 새로운 우정이 시작되는 이야기다.

안경숙 주니어PJT 팀장은 “이번 신간은 작가 이적이 별에 대한 그림책을 만들어 달라는 딸의 말에 만든 그림책”이라며 “일상 속 만남의 순간을 되짚어 보면서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적은 지난 2005년 환상 소설집 ‘지문 사냥꾼’(웅진지식하우스)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대열에 오른 바 있고, 지난해 이별에 대해 이야기하는 첫 창작 그림책 ‘어느 날,’(웅진주니어)을 출간하며 작가로서의 재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