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도 국회 보이콧 가세...박원순 정국 오나
상태바
바른미래도 국회 보이콧 가세...박원순 정국 오나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11.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국정조사 반대 배후 박원순" / 김성태 "경기지사 돌아보길...다음은 박원순" / 박원순 "악담과 저주 정치에 미래 없어"
민주평화당 장병완(왼쪽부터), 자유한국당 김성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가 20일 오후 고용세습 국정조사에 대한 야당의 입장을 전달하기 위해 문희상 국회의장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자유한국당에 이어 바른미래당까지 20일 세습고용 국정조사 관철을 위한 예산국회 보이콧을 선언한 가운데, 해당 국정조사는 여권의 유력 대권 주자인 박원순 서울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야당은 이른바 혜경궁 김씨 사건을 발단으로 이재명 경기지사에서 시작한 여권의 차기 대권주자 때리기 전선을 박 시장으로 확대하는 모습이다.

전날 한국당에 이어 바른미래당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에서 국회 일정 전면 보이콧을 의결했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의원총회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공정과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고용세습) 국정조사를 거부하면서 국회 파행을 외면한 (민주당의) 무책임한 행동이 개선되지 않으면, 국회 일정의 어떤 것도 협조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런 가운데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이날 여당이 채용비리 국정조사에 반대하는 배후 세력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을 지목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 출연해 "맨 처음 채용비리 문제가 나올 당시 국정감사 중이었다"며 "홍영표 원내대표가 10월 국정감사를 마치고 수용여부를 결정하자 언급했다. 이에 저희는 10월 29일 경 국정조사를 수용할 것으로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그러나 그 사이 민주당 내에 강경 기류 특히 박 시장의 적극적인 반대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런 문제 때문에 입장이 변해 결국 유야무야 끝내려고 하는 심산이 보인다"고 주장했다.

한국당의 김성태 원내대표 역시 민주당이 박 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국정조사를 반대하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 이에 대해 박 시장 측은 진성준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통해 "박 시장을 잡으려고 나라 살림을 다 걸고 법안을 다 걸어야 되는 것인가"라며 "과도한 정치공세"라고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