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션3 다방, 임대 관리 플랫폼 ‘방주인’ 출시
상태바
스테이션3 다방, 임대 관리 플랫폼 ‘방주인’ 출시
  • 최은서 기자
  • 승인 2018.11.0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부동산 O2O(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임대인들의 효율적인 매물 관리를 돕기 위한 ‘방주인’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방주인’은 기존에 수기 및 유선 등으로 관리하던 부동산 매물을 IT(정보기술) 시스템에서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임대 관리 플랫폼이다. 임대인들은 모바일이나 PC에서 매물을 등록할 수 있고 보유 매물을 한 번에 수집해 관리할 수 있다. 어느 공인중개사에게 어떻게 매물이 광고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부동산 거래가 완료되면 즉시 공인중개사에게 광고 종료 요청을 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비용 및 시스템 부족 문제 등으로 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지 못했던 임대인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대인들은 실시간 매물 관리를 통해 계약일정을 조정하고 임차인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공인중개사와의 원활히 소통할 수 있다. 
 
박성민 다방 사업본부장은 “임차인을 위한 ‘다방’, 공인중개사 매물 관리 시스템 ‘다방프로’에 이어 이번에는 임대 관리 플랫폼 ‘방주인’을 출시하게 됐다”며 “부동산 거래 주체들을 유기적으로 잇는 통합 주거 플랫폼으로서 국내 부동산 거래 선진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