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사회책임 경영 위한 윤리헌장 제정·공표
상태바
캠코, 사회책임 경영 위한 윤리헌장 제정·공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0.2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창용(왼쪽) 캠코 사장이 김상현 노동조합 위원장과 캠코 윤리헌장 선포식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캠코.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9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3층 캠코마루에서 문창용 사장, 김상형 노동조합 위원장·임직원이 참석해 ‘캠코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캠코가 기업시민으로 사회적 책임, 인권존중, 반부패·청렴 등 시대 가치와 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캠코 윤리헌장’을 새롭게 제정하고 이를 전사적으로 실천하겠다는 윤리경영 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국제규범과 사회적 책임표준, 경영환경 등을 반영한 핵심가치를 중심으로 새롭게 제정된 캠코 윤리헌장은 △창의적이고 공정·투명한 업무수행 △인권존중 △이해관계자에 대한 존중과 협력 △공동체 발전 기여 등으로 이뤄져 있다.

앞으로 캠코는 윤리헌장을 동력으로 사회책임 경영, 반부패·청렴 등 윤리경영 추진 의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이날 윤리헌장 선포식과 함께 ‘인권교육의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의 인권존중 문화 확산·인식개선을 위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비롯해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인권 리스크 관리 등 ‘기업과 인권’을 주제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기업활동에 있어 공공기관은 민간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요구받고 있다”며 “캠코는 윤리헌장 선포를 계기로 직원은 물론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한 인권보호와 인권존중 책임의식을 정착시켜 인권경영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