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공단, 건설 분야 공공기관 최초 ISI 37001 취득
상태바
철도공단, 건설 분야 공공기관 최초 ISI 37001 취득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0.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만경(왼쪽 세 번째) 한국철도시설공단 부이사장이 이기재 기획본부 혁신성과처 부장, 장봉희 수도권본부 본부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철도공단.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이 28일 건설 분야 공공기관 최초로 반부패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37001’ 인증을 영국표준협회로부터 취득했다.

ISO 37001 반부패 경영시스템은 부패의 사전예방을 목표로 부패관련 피해를 예방하고 이해관계자 간의 뇌물수수를 금지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6년 제정했으며 국내에는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철도공단은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부패 예방체계 마련을 위해 올해초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매뉴얼과 부패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해 각 부서별로 부패 리스크 관리 책임자를 선임하고 내부 심사원을 양성해왔다.

또 공단의 부패방치 방침을 토대로 각 부문별 부패 리스크 식별·관리방안을 마련해 교육훈련, 모니터링 실시와 내부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ISO 37001 인증을 취득했다.

전만경 철도공단 부이사장은 “ISO 37001 체계의 국제적인 프로세스와 기준을 적용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운영을 통해 더욱 더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