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메카트로닉스공학부 학생들,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대상 ‘수상’
상태바
코리아텍 메카트로닉스공학부 학생들,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 대상 ‘수상’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10.2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장섭·박대규·이태준 코리아텍 메카트로닉스공학부 학생들이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리아텍.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박장섭·박대규·이태준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부 4학년 학생들이 지난 19일~20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8 수원정보과학축제’에서 캡스톤디자인페어(창의적 공학설계) 분야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축제는 지난 2004년 시작돼 올해 15회째로 미래에 사용될 첨단 기술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과학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키워주는 축제다.

코리아텍 학생들의 출품작은 로커보기(Rocker-bogie) 메커니즘을 활용한 계단 등반 전동 휠체어다.

이는 기존의 계단 등반 전동휠체어가 갖고 있는 단점을 보완한 것으로 자이로 센서와 압력 센서를 사용해 사용자로 하여금 계단 등반의 편의성을 높였고 휠체어 뒷바퀴 부분 링크에 실린더를 장착, 경사가 높은 계단에서 추가적인 수직항력을 발생시켜 등반이 가능하도록 했다.

박장섭 코리아텍 메카트로닉스공학부 학생은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지도와 격려를 해준 이상순 교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1년 동안 밤낮 없이 로봇 하나만 바라보며 보냈던 시간을 이번 대회에서 대상으로 보답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