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감 이후 최중경 사퇴시기 결정할 듯
상태바
靑, 국감 이후 최중경 사퇴시기 결정할 듯
  • 최소연 기자
  • 승인 2011.09.1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이 18일 대규모 정전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청와대는 국정감사 등을 고려해 최 장관의 사퇴 시기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최 장관은 이날 오후 3시 정전사태와 관련한 대책을 발표하며 "자리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사실상 사의를 표명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도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오전 임태희 대통령실장 주재로 수석회의를 열어 초유의 정전사태에 대해 최 장관이 책임을 지는데 대해 의견을 모았다"며 사퇴를 기정사실화 했다.

다만 그는 "당장 정전사태를 수습해야 하는 문제도 있고, 국정감사를 앞두고 장관을 교체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등 여론을 따져 사퇴 시기와 방법은 신중하게 판단하겠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19일 지식경제부에 대한 국정감사가 끝난 뒤 최 장관의 사퇴 문제를 조속히 매듭지을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가 최 장관의 사퇴와 관련해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은 이번 정전사태가 불러올 소상공인들과 서민층의 민심 이반을 우려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명박 대통령도 지난 16일 한국전력 본사를 방문해 정전사태와 관련, "기본을 지키면 이런 문제가 일어날 수 없다"며 "내가 분통이 터지는데 실제 당한 사람들은 얼마나 속이 상했겠는가. 얼마나 불쾌하겠는가"라고 강하게 질타했다.

민주당은 이번 국감에서 '청와대의 민생파탄과 지식경제부의 민생단전'에 대한 책임을 집중 추궁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한편 정부는 18일 오전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관계장관 회의를 열고 "이번 정전사태로 인해 국민들에게 불편과 걱정을 끼치게 된 점을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현장조사팀의 조사가 끝나는 대로 책임소재를 철저히 규명해 책임있는 관련자에게 엄정히 책임을 물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