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카트로 미세먼지 한눈에 확인한다
상태바
야쿠르트 카트로 미세먼지 한눈에 확인한다
  • 박효길 기자
  • 승인 2018.10.0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야쿠르트 위닉스 3사 협업
올 5만대로 시작 내년 1만대로 확대
SK텔레콤이 한국야쿠르트, 위닉스와 협력해 촘촘한 미세먼지 지도 서비스 '에브리에어'(everyair)를 출시한다. 사진은 야쿠르트 카트 '코코'에 측정기를 설치하고 판매원이 everyair를 시연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야쿠르트 카트로 미세먼지를 측정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SK텔레콤은 한국야쿠르트, 위닉스와 손잡고 미세먼지 지도 플랫폼인 '에브리에어'(everyair)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에브리에어는 실내·외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미세먼지 지도 서비스다.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카트 '코코'와 위닉스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에어비'(AirBee) 등을 통해 사람들이 숨 쉬는 높이에서 측정한 공기의 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에브리에어를 이용하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오존, 일산화탄소, 이산화질소 등 공기 상태를 곧바로 알 수 있다. 특정 지역의 공기 상태를 색깔로 나타내 누구나 어렵지 않게 눈으로 볼 수 있다.

이번 제휴에서 SK텔레콤은 에브리에어 서비스 플랫폼의 개발과 운영을 맡았다. SK텔레콤의 전국 대리점 1000여곳에 이미 설치된 공기 질 측정 센서와 실내외 와이파이 국소 200여곳에도 센서를 설치해 미세먼지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전동 카트에 공기 질 측정 센서를 달고 운행하면서 미세먼지를 측정한다. 현재 500대의 카트에 센서를 부착했고 내년에는 1만대로 늘릴 예정이다. 위닉스는 에브리에어에 연동되는 휴대용 미세먼지 측정기 에어비의 개발해 보급한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유닛장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의 선결 과제인 정확하고 촘촘한 미세먼지 지도를 만들어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