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매체 “김정은 위원장, 폼페이오 장관과의 면담 매우 생산적이고 훌륭한 담화라고 평가”
상태바
北매체 “김정은 위원장, 폼페이오 장관과의 면담 매우 생산적이고 훌륭한 담화라고 평가”
  • 조현경 기자
  • 승인 2018.10.0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2차 북미정상회담 계기 큰 전진 이룩될 것 확신”
노동신문은 8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7일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 장관을 면담했다고 보도했다. 사진=노동신문=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과의 면담을 높이 평가했다고 8일 북한 매체들이 보도했다. 

이날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7일 있었던 두 사람의 면담 소식을 전하며 "제2차 조미(북미) 수뇌회담 준비를 위한 실무협상을 빠른 시일 안에 개최할 데 대하여 합의했다"고 했다. 

특히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매우 생산적이고 훌륭한 담화를 진행하면서 서로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게 된 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며 만족을 표시했다"고 했다.김 위원장이 이처럼 긍정적인 면담 반응을 내놓은 것은 2차 정상회담의 핵심 의제인 종전선언 문제애 대해 북미 간에 상당한 의견 접근이 이뤄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김 위원장은 또 폼페이오 장관에게 "예정된 제2차 조미수뇌회담을 계기로 전 세계의 초미의 관심사로 되는 문제해결과 지난 회담에서 제시한 목표달성에서 반드시 큰 전진이 이룩될 것이라는 의지와 확신을 표명했다"고 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