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ETF·ETN 시장 도약 발판 마련 할 것”
상태바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ETF·ETN 시장 도약 발판 마련 할 것”
  • 홍석경 기자
  • 승인 2018.09.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18 글로벌 ETP(상장지수상품) 컨퍼런스 서울’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세계적으로 저성장·저금리·고령화 기조가 계속되면서 생애주기별 자산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이에 따라 낮은 비용으로 분산투자 효과를 누리는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에 큰 성장 기회가 되고 있다”며 “거래소는 ETF·ETN 시장이 도약할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이사장은 20일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18 글로벌 ETP 콘퍼런스’축사에서 상장지수상품(ETP) 시장 발전을 위해 신상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발행사 자율성을 강화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정 이사장은 “KRX300 후속 지수와 다양한 코스닥 지수 등에 기반을 둔 신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이뤄지게 하고 소형 운용사가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장벽을 낮추는 한편 소규모 ETF는 자율적으로 상장폐지가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올해로 9회째인 이 콘퍼런스의 주제는 ‘혁신적 투자의 진화’다. 이날 존 데이비스 스탠더드앤드푸어스다우존스인덱스(S&P DJI) ETP 글로벌 본부장, 토드 홀랜더 제인스트릿 이사, 애덤 그라보 모닝스타 부사장 등을 비롯해 자산운용사, 증권사, 지수산출기관, 기관투자자 등의 전문가 600여명이 참석했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