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 개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어르신 교통사고 제로 캠페인’ 개최
  • 이아량 기자
  • 승인 2018.09.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광화문 중앙광장에서…고령운전자 등 300여명 참여

[매일일보 이아량 기자] 도로교통공단은 오는 18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중앙광장 일대에서 ‘Stop-3초만 돌아보세요’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2018 어르신 교통사고 ZERO 캠페인’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매년 급증하고 있는 65세 이상 고령자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경각심을 높이고 어르신 교통사고 줄이기에 대한 적극적인 동참을 유도하는 등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임호선 경찰청 차장 등 주요 인사를 비롯해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회, 새마을교통 봉사대와 고령운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체험코너와 퍼포먼스,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령운전자 자신의 차량 키를 자진 반납하고 안전운전 경력증을 받는 ‘면허증 반납 퍼포먼스’가 열려 눈길을 끌 예정이다. 65세 이상 고령운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인지기능·지각 검사를 통해 자신의 운전능력, 거리지각능력, 주의지속력 등 운전능력 및 유형을 진단한 뒤 안전운전을 위한 적절한 처방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이 특수 키트와 고글을 착용하고 70~80대 어르신의 신체기능과 시야각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와 음주운전 시뮬레이터 탑승과 가상음주 고글 착용을 통해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된다.

또한 행정안전부에서도 자전거를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탈 수 있도록 ‘어르신 올바른 자전거타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