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제3회 과학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국립부산과학관, ‘제3회 과학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8.09.1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을 주제로 한 웹툰(Math Toon) 공모전 수상작 28점 전시
국립부산과학관의 제3회 과학웹툰 공모전 시상식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국립부산과학관(관장 고현숙)은 ‘제3회 과학웹툰 공모전–수학, 웹툰을 만나다! MATH TOON’ 시상식을 9월 15일(토) 국립부산과학관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추어 누구나 쉽게 수학을 접할 수 있도록 수학과 관련한 모든 것을 주제로 지난 7월 9일부터 9월 2일까지 약 두 달간 실시된 바 있다.

출품된 작품은 초등부(저학년/고학년),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각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등 우수한 평가를 받은 총 28점을 선발했다. 

대상 수상작으로는 △일반부 박진영·김다영(공동작품) ‘토끼집사 구출 작전’ △중고등부 연우진 ‘사랑이 쿵!’ △초등부(고학년) 이은채 ‘세일이요, 세일!!!’, △초등부(저학년) 윤예담 ‘고양이 곱셈법’ 등의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국립부산과학관장상,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한국만화영상진흥원장상, 한국만화가협회장상, 부산대산업수학센터장상 등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과학관 홈페이지 및 SNS와 1층 중회의실 앞에서 전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이번 공모전은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돋보였다”며 “앞으로도 수학과 과학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