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성장세 투자상품] 현대차증권, 글로벌 지역 분산 투자
상태바
[변동성장세 투자상품] 현대차증권, 글로벌 지역 분산 투자
  • 이화섭 기자
  • 승인 2018.09.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현대차증권 제공

[매일일보 이화섭 기자] 현대차증권은 11일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면서도 차별화된 투자기회를 노릴 수 있는 상품으로 글로벌 다양한 지역·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한국투자SS글로벌자산배분펀드’를 추천했다.

현대차증권은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이 가속화될 수 있다는 우려로 변동성이 커지고 있고 하반기 역시 지난해와는 달리 글로벌 변동성 확대에 대비해야 할 것”이라며 “변동성 장세에서도 안정적으로 시장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변동성이 커지는 시기에 특정 지역·자산에 집중투자할 경우 리스크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글로벌 다양한 지역·자산에 분산 투자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투자SS글로벌자산배분펀드’는 기존 글로벌자산배분펀드와는 달리 상장지수펀드(ETF)를 통해 주식과 채권, 인프라 등 전세계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하며 SSGA자산운용만의 탁월한 운용능력과 위험관리전략을 통해 낮은 변동성으로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또 중위험 중수익 상품을 선호하는 투자자 성향에 맞게 사전에 변동성 목표를 설정하고 운용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펀드의 운용 자문을 맡은 SSGA는 20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금융기관인 StateStreet사 자산운용 부문으로 주로 기관투자자들에게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운용자산만 2조3000억달러(한화 약 2700조원)으로 전세계 3위 규모의 운용사다. 특히 세계 최초로 ETF를 개발한 회사로써 최고의 ETF 운용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와 같은 저성장 저금리 시대의 유일한 투자 대안은 글로벌 자산배분이며 글로벌 자산배분은 오랜 글로벌 투자경험이 있는 믿을 만한 회사에 맡기는 것이 중요하다. SSGA의 경우 오랫동안 세계 유수의 기관 투자자들의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해 왔으며 ETF를 통한 글로벌 자산배분에 특화되어 있는 회사이다. 특히 국내 리테일 고객에게 해외 및 국내 기관투자자 전용 포트폴리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일로 생각된다.

현대차증권은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 글로벌자산배분 펀드에 전체 자산의 일부라도 투자해 보다 차별화된 투자 전략을 통해 안정적 수익증대 및 변동성 제한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