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어워드서 최고 제품 선정
상태바
삼성전자,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어워드서 최고 제품 선정
  • 김석 기자
  • 승인 2011.08.15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삼성전자는 유럽 영상음향가전상인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어워드에서 자사의 스마트TV, 스마트폰, 카메라, 교환렌즈 등이 유럽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EISA 어워드는 유럽 19개국, 50여개의 전문지 대표들이 연합체를 구성해 기술·디자인·혁신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최고 제품을 선정한다.

EISA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은 유럽 지역에서 1년간 'EISA' 마크를 부착해 품질과 제품력, 브랜드 등을 보장받게 된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콤팩트 카메라 SH100, NX 교환렌즈 20-50㎜, 스마트TV D6500시리즈, 갤럭시S2 스마트폰 등 4개 제품이다.

SH100은 카메라에서 직접 SNS나 개인 블로그에 업로드가 가능한 제품이다. 와이파이 무선 기능과 풀 터치스크린의 쿼티자판을 적용했다. 세계 최초의 '리모트 뷰파인더' 앱을 이용해 줌, 이미지 크기 조절, 촬영 등 카메라를 원격 조정할 수 있다.

삼성 미러리스 카메라 NX시리즈의 교환렌즈인 20-50㎜ 렌즈는 선명한 화질, 이동성과 편리성이 뛰어나 수상했다.

또 삼성 스마트TV D6500시리즈가 수상함으로써 지난해 3D TV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을 달성해 세계 TV 1위 업체의 위상을 과시했다.

갤럭시S2는 4.3형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1.2 GHz 듀얼코어, 8㎜대 슬림 디자인 등을 인정받아 '5년 연속 휴대폰 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뤘다.

한편 지난해 삼성전자는 LED TV 2종, 블루레이 플레이어, 휴대폰, 콤팩트 카메라 등 총 5개 제품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