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 中 디신퉁과 블록체인 신사업 MOU 체결
상태바
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 中 디신퉁과 블록체인 신사업 MOU 체결
  • 나기호 기자
  • 승인 2018.08.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유통업체 디신퉁, 한국 블록체인시장 진출
지난 16일 (오른쪽부터) 장펑 디신퉁 코리아 대표, 김철 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 소장, 황윤롱 디지털화폐연구원(KDC) 대표가 ‘부동산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신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는 지난 16일 중국 IT(정보통신) 유통회사인 디신퉁(迪信通)과 협력 파트너인 디지털화폐연구원(KDC) 등과 함께 부동산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신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철 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장 장평 디신퉁 코리아 대표, 황윤롱 디지털화폐연구원 대표가 참석했다.

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는 디신퉁의 원활한 한국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위해 가교역할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내달 19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A홀에서 동시에 열리는 국제 부동산 박람회 ‘리얼티 엑스포 코리아 2018’와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 2018’을 한·중 공동으로 주관하면서 부동산 관련 블록체인 및 신사업을 공개키로 했다.

장펑 디신퉁 코리아 CEO(최고경영자)는 “최근 부동산산업 관련 블록체인 신기술 경쟁이 가열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경제신문이 기획한 ‘부동산 블록체인 엑스포’는 시기적으로 매우 적절하다”며 “디신퉁 그룹은 중국 현지의 영업망과 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을 활용해서 한‧중 부동산 비즈니스 가교역할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황윤롱 KDC CEO는 “KDC는 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 및 한경부동산연구소와도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철 부동산블록체인연구소장은 “박람회 참가 이외에도 부동산 관련 신규 사업의 기획‧광고‧홍보‧마케팅 등에서도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신퉁 코리아는 홍콩에 본사를 둔 중국 최대 휴대폰 유통회사인 디신퉁 그룹의 한국 자회사다. 국내에서는 최근 상장사 DST로봇을 인수했고, 삼부토건에도 투자해서 주요 주주로 부상했다.

디신퉁 그룹은 중국 현지에 1만여 개의 휴대폰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거대 IT관련 유통회사다. 디지털화폐연구원(KDC)은 한‧중 양국의 기관 및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대규모 블록체인 관련 포럼 및 투자설명회 한국과 중국 주요도시에서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