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포스트락, 10가지 색깔의 세계여행기 ‘다시여행’ 출간
상태바
[신간] 포스트락, 10가지 색깔의 세계여행기 ‘다시여행’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8.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세계여행은 꿈이 아닌,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으로 남을 현실이다.” 

책 ‘다시, 여행’은 10명의 여행자가 전하는, 10가지 색깔의 세계여행기를 담고 있다.

책, 블로그, 팟캐스트, 강연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여행의 기쁨을 전하는 저자 오기범(오끼)의 질문에 대답을 하는 인터뷰 형식으로, 책에 등장하는 10명의 여행자들이 자신의 세계여행기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독자들은 책을 통해 루트와 현지 소개라는 기본적인 여행 정보는 물론, 여행이 삶을 어떻게 더욱 행복하고 긍정적으로 바꾸는지를 다양한 목소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책에 담긴 이국의 아름다운 풍경 사진들 또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우리의 삶을 아름답고 풍성하게 꾸며 주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 참으로 많은 것이 떠오르지만 현대인에게 있어 ‘여행’은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특히 국경을 넘어 전 세계 다양한 나라들과 마주하는 ‘세계여행’은 이제 로망을 넘어 현실이 됐다.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이들이 타국의 이색적인 풍광과 삶의 모습을 만끽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제로 훌쩍 여행을 떠난다.

하지만 세계여행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다고만은 할 수 없다. 극히 제한된 정보만 믿고 무턱대고 떠났다가 실망만 안고 돌아오는 이들도 적지 않다. 세계여행에 들어갈 비용과 시간을 고려한다면 분명 염려스러운 부분이다.

그래서 세계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여행길이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그렇다면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세계여행이란 과연 무엇일까? 어느 나라들을, 어떠한 마음가짐에 따라 여행해야만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억이 완성될 수 있을까?

누구나 꿈꾸는 세계여행, 하지만 조금씩 미루다 보면 결국 떠나기 힘든 것 또한 세계여행이다. 지금 이 순간,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순간으로 남을 여행을 늘 마음속에 담고 있다면 그에 걸맞은 준비와 실행력이 필요하다. 책 ‘다시, 여행’이 세계여행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올바른 이정표가 되어 주기를 기대해 본다. 

저자 오기범(오끼)은 다섯 가지 끼를 가진 남자로 ‘오끼’는 ‘다시 사랑, 다시 여행, 다시 나눔’이라는 세 가지 기준을 갖고 일상을 살아간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게 좋아 국어교육과 심리학을 배웠고, 지금은 학원을 운영하며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