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꿈 찾는 과학여행···“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 떠나요”
상태바
미래 꿈 찾는 과학여행···“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 떠나요”
  • 강세민 기자
  • 승인 2018.08.14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유수 과학관 투어 및 멘토링 프로그램, 과학 어트랙션 체험
국립부산과학관이 진행하는 '청소년 해외과학탐구여행' 모습. (사진=국립부산과학관)

[매일일보 강세민 기자] 중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유학기제 도입으로 가족여행, 진로체험, 국내외캠프활동 등의 체험이 다양해졌다.

체험은 청소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교과서라고 했다. 그렇다면 단순히 보고 즐기는 여행 대신 꿈과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고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일석이조 여행이라면 어떨까?

‘2018 국립부산과학관 청소년 해외과학탐구여행’은 학교밖에서 과학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미래 과학분야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공한다는 취지 아래 2017년 첫 시행됐다. 

전국 중학생 1~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해외과학탐구여행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일본에서 진행된다. 

JAXA 츠쿠바 우주센터, 일본과학미래관, 국립과학박물관 등 선진 과학관을 투어하며 우주과학, 미래과학기술, 응용과학, 자연사 등 다양한 과학분야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일본과학미래관에서는 과학커뮤니케이터와 함께 지진을 주제로 사이언스 워크샵을 진행해 보다 심층적인 과학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도쿄대학의 투어를 비롯해 현지 유학생 진로‧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을 찾고 탐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도 과학적 상상력과 원리를 연계할 수 있는 어트랙션 체험(디즈니랜드)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학생은 8월 26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