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2018년도 청년TLO 육성사업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순천향대, 2018년도 청년TLO 육성사업 역량강화 연수 실시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8.0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향대학교.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2018년도 청년TLO 육성사업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이공계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학과에서 보유한 기술, 노하우를 희망하는 기업체에 이전해 사업화와 연계하며 창업촉진과 취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실시됐다.

집중교육에서는 △지식재산권의 개요와 획득절차 △특허분쟁 사례와 특허전쟁속에서 살아남는 법 △기술거래의 정의, 프로세스, 관련법령, 업계현황 △기술분석 기술요약서 작성사례 △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수립전략, 작성사례 △기술가치 평가 기법과 평가 사례 △글로벌 기술수출의 이해와 전략, 사례 △수익성 지표산출과 현금흐름표 작성 △취업전략 수립 등 총 80시간을 이수하며 49명의 미취업 연수생들이 교육에 참여한다.

김동학 순천향대 산학협력단장은 “청년TLO 연수생들에게 실질적이고 눈높이에 맞도록 연수과정의 운영과 단계별 다양한 접근을 통해 전문성을 제고해 나가면서 성공사례로 이어지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과기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추진하는 ‘2018년 청년TLO 육성사업’에 올해 이공계 미취업 졸업자 90명을 목표로 기술마케팅 전략, 기술분석, 기술패키징을 통한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 등 TLO기본 역량교육을 진행하고 실험실 연구자 지원·실험실 보유기술의 사업화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