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드루킹 협박글 자체점검...전혀 문제 없어”
상태바
정의당 “드루킹 협박글 자체점검...전혀 문제 없어”
  • 김나현 기자
  • 승인 2018.07.3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검 요청에 당당히 응할 것"
정의당 윤소하 의원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나현 기자] ‘드루킹’ 김동원 씨가 과거 자신의 트위터에 정의당 의원들을 언급하며 협박성 글을 게시했던 것과 관련, 정의당은 이에 대한 자체 점검을 끝내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 직무대행은 31일 KBS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드루킹의 협박글이 걱정되거나 흠집이 날만한 부분이 있다고 보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 그것은 스스로 전부 점검한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허익범 드루킹 특검팀의 수사협조나 출석요구와 같은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당연히 당당히 응할 것”이라면서도 무리한 수사가 벌어지면 용납하지 않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대행은 현재 특검의 수사가 ‘댓글조작 사건 수사’라는 본질에서 벗어났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검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지 않을 수 없다. 허 특검이 댓글조작 사건이라는 특검의 취지에 맞는 수사에 집중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현재 특검은 댓글조작 사건 수사는 제대로 하지 못하면서 활동 기한내의 성과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어 최근 특검이 드루킹 트위터 확인 차원에서 정의당 의원의 수사협조 가능성을 내비쳤던 것과 관련 그는 “다수의 국민들은 허 특검이 확인되지 않는 허위 정보를 언론에 유포하는 방식으로 여론몰이식 수사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평가도 한다”며 “특검은 수사를 하는 곳이지 여론을 떠보라고 설치한 것이 아니다. 정치 특검되지마라”고 했다. 당시 특검은 정의당 의원의 조사 가능성을 언급했다가 여론의 반발이 일자 수사 협조를 요청하려고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전날 정의당은 드루킹 특검에 대응하기 위한 당내 태스크포스(TF)를 만들겠다는 방침도 밝힌 바 있다. 이정미 대표는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조사가 진행되지 않은 사안에 대해 특검이 과도하게 언론에 흘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단호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했다. 특검이 수사 선상에 고 노회찬 의원을 올리고, 심상정·김종대 의원에 대한 수사 협조 가능성까지 내비친 것에 정의당이 강하게 반발한 만큼, 향후 특검의 행보에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