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징역 4년 구형…“갑의 위치 악용”
상태바
검찰,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징역 4년 구형…“갑의 위치 악용”
  • 복현명 기자
  • 승인 2018.07.2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서에 대한 성폭력 혐의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27일 1심 결심공판이 열리는 서울 서부지법으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복현명 기자] 수행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에게 검찰이 징역 4년을 구형했다.

서울서부지법 형사합의11부는 27일 안 전 지사의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등 사건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안 전 지사는 헌신적으로 일한 수행비서의 취약성을 이용해 중대범죄를 일으켰다”며 이 같이 결정했다.

또 안 전 지사에게 성폭력치료강의 수강이수 명령과 신상공개 명령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검찰은 “안 전 지사는 당시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었지만 수행비서는 그렇지 않았다”며 “비서가 을의 위치에 있는 점을 악용해 업무지시를 가장해 불러들이거나 업무상 같은 공간에 있는 것을 이유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지적했다.

또 “위력으로 타인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무너뜨리면 범죄가 되며 위력은 사회·정치·경제적 권세일 수도 있다”며 “안 전 지사가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계속 합의에 의한 관계라고 주장하며 증인을 통한 허위 주장 등을 하며 피해자에게 상처를 줬다”고 꼬집었다.

앞서 안 전 지사는 지난해 7월 29일부터 올해 2월까지 전 충남도 정무비서를 상대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4회 △강제추행 5회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1회 등을 저지른 혐의로 지난 4월 불구속 기소됐다.

선고 공판은 다음달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