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조폭 연루 의혹' 이재명 검찰 고발
상태바
김영환, '조폭 연루 의혹' 이재명 검찰 고발
  • 박규리 기자
  • 승인 2018.07.2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사실 공표'로 수원지검에 고발…은수미도"/"국회, 국정조사 나서야…필요하다면 특검까지"

[매일일보 박규리 기자]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로 나섰던 김영환 전 의원이 25일 이재명 경기지사의 조폭 연루 의혹과 관련해 이 지사를 검찰에 고발했다.

김 전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지사의 조폭 연루 의혹의 구체적 사실과 정황이 (방송을 통해) 드러났다"며 "선거 과정에서 조폭 연루 의혹을 부인한 이 지사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오늘 오전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김 전 후보는 이 지사와 조폭과의 연루 내용과 관련해 "(방송에서) 이 지사가 구속된 조폭 조직원들의 변호인으로 활동한 사실이 밝혀지고, 재임 중에는 성남시와 조폭이 경영하는 회사와 수차례 업무협약을 맺고 예산지원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 시장과 마찬가지로 조폭 연루 의혹을 받는 은수미 성남시장과 관련해서는 "조폭관련 의혹이 제기됐었지만 자원봉사라고 강변하며 이를 부인했었다"며 "이 지사와 마찬가지로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수원지검에 수사요청서를 냈다"고 밝혔다.

한편, 김 전 후보는 이번 사건의 경우 경찰·검찰의 유착 문제가 드러난 경우로 국회의 국정조사도 필요하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그는 이날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경찰·검찰의 유착 문제가 드러났기 때문에 특히 경찰의 문제는 적폐중에 적폐라고 생각한다"며 "조폭과 공권력의 관계가 있기 때문에 당연히 국회 국정조사를 해야한다. 또 국정조사가 미진하면 특검도 도입해야한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