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옥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이상훈 기자
  • 승인 2018.07.24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상훈 기자] 강릉시 옥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종섭)와 더원㈜(대표 백승진), 더굿렌트카(대표 박종대), ㈜로고스커뮤니케이션(대표 곽용섭)은 옥천동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건물 관리업을 하는 사회적기업인 더원㈜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방역, 청소, 소규모 집수리를 지원하며, 더굿렌트카는 홀몸어르신 등 소외계층에게 일일 관광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로고스커뮤니케이션은 정보화시대의 자유로운 소통 수단을 활용하여 소외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게 휴대폰 모바일 서비스 사용법을 교육한다.

업체 대표들은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자원과 기술로 지역 어르신들이 생활에 불편을 겪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소통을 통해 고립에서 벗어남으로써 따뜻하고 더불어 살 수 있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옥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복지문제에 대처하기 위하여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조직으로 옥천동에는 주민센터 공무원과 통장, 전문가 등 18명으로 구성되어 연중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