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연속출루행진 52경기서 마침표
상태바
추신수, 연속출루행진 52경기서 마침표
  • 김형규 기자
  • 승인 2018.07.2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저리그 현역 선수 중 최장 연속 경기 출루
추신수가 22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브 파크에서 열린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홈 경기에서 4타수 무안타로 연속출루행진을 52경기에서 마감했다. 사진=연합뉴스/AP

[매일일보 김형규 기자] 멈출 것 같지 않던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의 연속출루행진이 52경기에서 멈췄다.

추신수는 22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 라이브 파크에서 열린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의 홈 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해 4타수 무안타 2삼진을 기록했다. 이로써 추신수의 연속출루행진도 마침표를 직게 됐다.

하지만 추신수는 지난 5월 14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전부터 시작한 연속출루를 52경기를 이어가며 메이저리그 현역 최장 연속경기출루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추신수는 이미 아시아출신 선수 최다 연속출루(종전 스즈키 이치로 43경기), 텍사스 구단 단일시즌 기록(종전 훌리오 프랑코 46경기), 현역 선수 최다 연속 기록(종전 앨버트 푸홀스, 조이보토 48경기)을 뛰어 넘었다.

베이브 루스의 51경기 연속출루기록도 넘어선 추신수는 클리블랜드 우완 선발투수 카를로스 카라스코에게 발목을 잡혔다.

추신수는 1회말 첫 타석에서 3루수 땅볼로 잡혔다. 3회말에는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섰다.

0-9로 밀려난 6회말 1사 3루, 추신수는 카라스코와 수 싸움을 노볼-2스트라이크에서 풀카운트까지 끌고 갔지만, 파울팁 삼진으로 또 돌아섰다.

추신수는 2-12로 벌어진 8회말 1사 1루에서 마지막 타석에 섰다.

투수는 댄 오테로로 바뀌었다. 추신수는 오테로의 3구째 체인지업을 잡아당겼으나 타구는 2루수 제이슨 킵니스의 글러브로 들어갔다.

킵니스가 2루로 달리던 선행주자 윌리 칼훈을 잡으면서 추신수는 야수선택으로 1루를 밟기는 했으나 출루로 인정되지는 않았다. 추신수는 대주자 라이언 루아로 교체되면서 연속출루 기록의 대장정이 막을 내리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